대외홍보자료

[크리스챤 투데이] 성서침례교회, 제3회 PK 수련회 개최
성서침례교회 진흥위원회(위원장 이명규 목사)는 경기 광주 검천 적십자수련원에서 목회자 자녀들을 대상으로 오는 26-27일 제3회 PK 수련회를 개최한다.
수련회에서는 ‘힐링 라이프’를 주제로 조세핀 김 교수(하버드교육대학원 상담심리교육학)가 강연한다.
조세핀 김 교수는 <우리 아이 자존감의 비밀> 저자이며, 지난 2008년 EBS <아이의 사생활> 3편 ‘자아존중감’ 등에 출연했다. 김 교수는 지난 10일 KBS 1TV <아침마당> 화요초대석에도 나왔으며, 김학수 서울성서침례교회 담임목사의 자녀로 잘 알려져 있다.
성서침례교회 측은 목회자 자녀들의 여러 어려움과 고민들을 나누고, 서로 격려와 위로를 얻도록 하기 위해 이번 세번째 수련회를 기획했다. 특히 같은 ‘PK’인 김 교수가 자신의 경험을 통해 목회자 자녀들에게 맞춤형 ‘힐링’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명규 준비위원장은 “지난 수련회를 통해 목회자 자녀들만이 갖고 있는 어려움을 서로 나누는 장을 만드는 것만으로도 많은 회복을 경험하는 모습들이 놀랍다”며 “이번에는 특히 조세핀 김 교수가 초청되는 만큼 많은 목회자 자녀들이 참여해 회복의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세 번의 수련회에 모두 참석한 PK 하효정 청년(봉화성서침례교회)은 “목회자 자녀들이 가진 아픔과 힘든 부분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 없으리라 생각했다”며 “PK수련회를 통해 같은 고민을 하고 아파하는 목회자 자녀들을 위로해줄 수 있어 기뻤고, 서로가 서로를 이해하면서 하나님의 사랑과 치유를 느꼈다”고 전했다.
목회자 자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회비는 1인당 1만원이다.
등록 및 문의: 총무분과(010-8469-7715, http://성서침례교회.한국)





